사진=충주시 제공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충주시 대소원면에 근무하는 조남식 주무관(31·사진)이 충북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회 연속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조 주무관은 지난 17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류의 미래 곤충산업, 사육장 규제 개선으로 본격화`라는 제목의 발표를 통해 시군부문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 주무관은 곤충산업법령에 곤축사육업과 곤충사육장의 개념이 불명확한 것을 인지하고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는 곤충산업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전국 공통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곤충사육업 신고 시 모든 허가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도록 인허가 의제처리를 요청했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와 국토교통부에서는 협의를 통해 연말까지 관련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조 주무관은 지난해 대회에도 충주시 대표로 참가해 건축법령을 개선한 `캐노피 규제개선 사례`로 최우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 성과로 조 주무관은 2017 지방규제개혁 유공자로 선정돼 지난달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제1회 지방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는 충청·세종권에서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충주시에 안겼다.

충주시는 조 주무관을 비롯한 시 공무원들의 규제개선 노력으로 지난해 규제개혁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7 전국기업환경지도`평가에서는 `경제활동 친화성` 부문 2년 연속 S등급, `규제개선 기업체감도` 부문 A등급을 받아 충북도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