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오는 26일까지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추석 성수품 물가안정 및 관리 △주민생활 안정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수송 △각종 재난사고 예방 및 신속한 수습 △저소득·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 지원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에 대한 추진계획을 세워 명절 연휴를 대비한 사전준비에 들어갔다.

우선 군은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2일부터 군청 당직실 (☎043(830)3222)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며 전기, 가스, 쓰레기, 교통, 상·하수도 등에 관한 군민불편사항과 각종 사건 등을 접수받아 처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 보건소는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괴산 성모병원, 괴산 서부병원 등 지역 13개 응급의료기관 및 11개 휴일지킴이 약국과 연계해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기간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 설치·운영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조치해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많은 분들이 가족과 함께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