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이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내년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25억 원을 받는다.

17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선정으로 확보된 사업비 25억 원은 새로운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영춘면 북벽 테마파크 내에 조성될 민물고기 우량종자 생산시설에 투자된다.

군은 2020년까지 민물고기 전체 4412㎡ 부지에 1200㎡ 크기의 사육장을 갖춘 우량종자 생산시설을 만들어 년 10만미 이상의 치어를 생산해 방류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내년 2월 실시설계를 시작해 연말까지 기초공사를 마무리하고 2020년에 준공해 시험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군은 내년 개장을 목표로 영춘면 상리 67-1번지 일원 4385㎡ 부지에 정부재원을 포함한 35억 원을 투자해 체험형 민물고기 축양장을 짓고 있다.

어류를 일정기간 동안 살려두기 위해 수용하는 시설인 축양장은 전시어류의 공급기지와 치어생산, 체험 등 3가지의 기능을 맡게 된다.

군 관계자는 "영춘면은 구인사, 온달관광지, 래프팅 등 단양 북부 관광의 주요 거점"이라며 "단양 북부 관광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 주목받고 있는 이들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