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는 14일 양승조 충남지사의 KTX 세종역 신설 발언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청주시의회 제공
청주시의회는 14일 양승조 충남지사의 KTX 세종역 신설 발언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청주시의회 제공
[청주]청주시의회가 충남지사의 KTX 세종역 신설 발언을 규탄하고 나섰다.

청주시의회는 14일 성명을 내 "양승조 충남지사는 충청권 공동체의 갈등을 조장하는 KTX 세종역 신설 발언을 즉각 철회하고, 청주시의 입장을 무시한 데 대해 공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시의회는 "양 지사가 공개적으로 KTX 세종역 신설이 필요하다고 표명한 것은 국토 균형발전을 저해하고 충청권 공동체의 갈등 조장과 상생발전을 저해하는 매우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청주 오송역과 공주역 사이에 세종역을 세울 경우 KTX 역 간 적정거리에 맞지 않아 고속철도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혈세 낭비가 불 보듯 뻔하다"고 강조했다.

시의회는 "세종역 신설은 충청권 4개 시·도 합의를 전제한다는 대통령의 발언도 있다"며 "대전·세종시와 청주시의 오송·청주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충청권 광역순환철도망 신설 등 지역의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하는 방안을 모색하라"고 덧붙였다.

양 지사는 지난 4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KTX 오송역이 본연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제 아래 세종역 신설의 필요성을 살펴봐야 한다"며 "세종역은 개인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