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결혼식 스틸컷
너의결혼식 스틸컷
△너의 결혼식

이 영화는 3초의 운명을 믿는 `승희`와 승희만이 운명인 `우연`, 좀처럼 타이밍 안 맞는 그들의 다사다난한 첫사랑 연대기를 그린 영화다. 첫사랑의 공감대와 건축이라는 이색적 소재를 접목시켜 410만 명의 관객을 사로잡은 `건축학개론` 이후 6년 만에 찾아온 첫사랑 로맨스로 반가움을 더하는 이 영화는 고등학생부터 사회 초년생까지 이어지는 두 남녀의 연대기를 유쾌한 터치로 그려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첫사랑의 풋풋한 감성과 연애의 과정 속 깊어지는 성장, 그리고 모두가 고개를 끄덕일 법한 빛나는 청춘의 추억이 유쾌하게 녹아 있다. 승희를 향한 마음만은 늘 한결같지만 고등학교, 대학교, 사회인이라는 환경의 변화에 따라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는 우연의 첫사랑 이야기는 시간의 흐름만큼이나 다채로운 사건과 드라마로 극을 채우며 기존 로맨스 영화와는 또 다른 신선함을 전한다.

△마일22

이 영화는 전 세계가 노리는 타겟을 90분 안에 22마일 밖으로 운반해야만 하는 목숨을 건 이송작전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북미 개봉 전 이미 속편 제작이 확정될 정도로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부터 대중성과 흥행 가능성을 높이 인정 받은 작품이다. 이는 일찌감치 할리우드 관계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은 것으로 흥행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1마일마다 적을 뚫고 타겟을 운반해야 하는 러닝타임을 꽉 채운 화끈한 액션 시퀀스와 압도적 스케일, 그리고 대규모 폭파 장면 등 최고의 엔터테이닝 무비로 세계 영화 팬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연출을 맡은 피터 버그 감독은 "`론 서바이버`, `딥워터 호라이즌`, `페트리어트 데이` 등 실화를 바탕으로 한 논픽션 영화에 이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액션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라며 제작 의도를 밝혔다. 액션이 주를 이루는 만큼 시원하고 짜릿한 액션 장면들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배우들의 강도 높은 액션 트레이닝이 액션신의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미 해군 네이비실과 육군 레인져스와 일주일간 모든 종류의 총기를 능숙하게 장전하고 발사하는 훈련부터 사용되지 않는 호텔에서 실제 총을 들고 진행한 침투 전술과 엄호 사격 훈련까지 실전 군사 훈련을 방불케 했다는 후문이다. 한 여름의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시원한 액션을 기대하게 한다.

서지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지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