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퍼펙트 마이펫] 퀴즈·목청왕 선발대회 등 행사

반려견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은 가운데 충청권 반려동물가족들의 문화 행사인 `2018 대전수의사회와 함께하는 퍼펙트 마이펫` 행사가 오는 26일 대전시청 남문광장 앞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된다.

대전일보사와 대전수의사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건강과 반려인 문화수준 제고를 바탕으로 반려동물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모델왕, 반려인·반려견 체육왕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대전수의사회에서 무료로 반려동물 진료 및 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료 항목은 관절, 영양 등 일반진료, 피부질환, 영상진단, 구강질환 등이며 진료상담은 총 4개 부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반려동물 미용 서비스는 2개 부스에서 운영된다.

행사부스는 총 48개가 운영되며 반려동물과 관련된 각종 사료, 용품, 의약품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행사장 입구에서 개인별로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지급하며 반려동물 화장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반려인들은 안전을 위해 반려동물에게 목줄을 착용시켜야 하며 중대형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할 수 없다.

행사는 개막식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반려동물상식 OX퀴즈 사전 이벤트로 시작한다. OX퀴즈는 반려동물 키우는 방법, 건강관리법 등 반려가족이라면 알아야 할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마지막까지 남은 참가자에게 경품을 수여한다. 행사는 OX퀴즈 이후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개막식에 참가하는 반려동물가족들을 위해 반려동물 필수용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행사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반려견 목청왕 선발대회다. 대회는 낮 12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짖는 소리를 측정해 데시벨이 가장 높은 반려견을 목청왕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는 반려동물의 빼어난 몸매와 미용상태, 패션을 평가해 모델왕을 선발한다.

오후 2시 30분에는 반려동물 상식퀴즈 풀기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퀴즈는 OX퀴즈와 같이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 상식을 내용으로 하며 참가자는 손을 들어 정답을 맞추면 된다. 정답을 맞춘 참가자에게는 반려동물 용품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달리는 체육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체육왕은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한 팀이 돼 30m를 같이 달려 결승점을 먼저 통과한 팀에게 주어진다. 인상왕과 닮은꼴 선발대회는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인상왕은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특이한 외모를 가진 반려동물을 선발한다. 닮은꼴 왕은 반려인을 닮은 반려동물에게 주어진다. 행사는 오후 5시 30분 경품추첨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