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14일 천안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저출산 인식 개선 캠페인 및 복지보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캠페인에는 양승조 지사와 구본영 천안시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백화점을 찾은 도민들을 만나 아이 낳기 좋은 충남을 만드는 데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복지보건 현안과 문제 인식을 공유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진행된 `복지보건 아카데미`는 주제 발표와 민선 7기 충남도의 정책 추진 방향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승연희 도 저출산고령화대책과장은 도의 정책 추진과 관련, △충남 아기수당 지급 △어린이집 보육료 차액 지원 △소규모 사업장 연합 어린이집 설치 △어린이집 보육도우미 시간 확대 △다함께 돌봄사업 확대, 고교 무상교육 및 무상급식, 청년 창업프라자 조성 등 도의 저출산 대응 관련 12개 공약·역점 사업을 소개했다.

양 지사는 "우리나라는 지난 2002년부터 출생아 수가 50만 명을 밑돌기 시작해 지난해에는 35만 7000명으로 줄었다"며 "저출산은 지금 당장 우리가 맞닥뜨린 위기이자 미래의 희망마저 꺾는 위기라며 결혼과 자녀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송원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