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BMW 화재사고와 관련해 징벌적 손해배상을 강화하는 등의 대책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국토교통부와 BMW코리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BMW화재 사고 긴급간담회를 개최했다.

비공개 간담회 직후 국토위 민주당 간사인 윤관석 의원은 "국토위 의원들이 징벌적 손해배상을 강화하고 리콜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면서 "또 대규모 과징금 부과를 위한 근거를 신설하고, 자동차 제작결함을 확인하는 분석 체제를 개선하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또 "국토부는 철저하고 확실한 결함 조사를 하고 대상 차량에 대한 운행정지 명령을 검토하고 있다"며 "실증 할 수 있는 대안과 리콜제도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날 의원들은 화재원인은 물론 한국에서만 유독 발생하는 화재 발생에 대한 이유를 따져 물었다. 또 리콜 결정 과정 등에 문제가 없었는지 물었다.

이에 대해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는 "사고 발생의 패턴과 프로세스를 확인 한 뒤 리콜 결정이 났다"며 "리콜 결정 기간이 통상 소요되는 기간인지, 한국에서 잦은 화재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본사에 요청했으며, 현재 진지하게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