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SCC에서 어사화 행렬, 무궁화 푸드 카빙쇼 등 볼거리

곽점홍 세종시 환경녹지국장이 9일 정례브리핑에서 세종시 무궁화축제의 개요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제공
곽점홍 세종시 환경녹지국장이 9일 정례브리핑에서 세종시 무궁화축제의 개요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를 연다.

곽점홍 세종시 환경녹지국장은 9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세종시에서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선보이고 무궁화도시 세종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사화 행렬, 무궁화 푸드 카빙쇼 등 볼거리와 경연, 사생대회 등 다양한 참여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부터 올해 봄까지 무궁화 나눔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급한 무궁화를 대상으로 무궁화 화분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또 사진 공모전, 학생사생대회, 글짓기대회, 외국인 한글 손글씨 쓰기 대회를 열어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표현할 수 있는 행사도 개최한다.

무궁화를 소재로 한 식재료나 화장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들의 손으로 만든 젤리, 빵, 빙과를 맛볼 수 있으며 무궁화 추출물을 활용한 화장품을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한다.

특히 올 여름 더운 날씨를 고려해 실내에서 무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조성했다. 전시장에는 품종별 꽃화단, 시민이 키운 무궁화, 한지무궁화 등을 전시했으며 말 조형물을 배치한 포토존과 무궁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태권도 시범과 비보이 공연, 매직버블쇼, 오카리나 및 치어리더 공연, 코믹 마임 저글링쇼, 무궁화 한복 패션쇼, 초청가수 및 7080 어쿠스틱 보컬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무궁화 축제 중 세종호수공원 제2주차장 돔부스에서는 세종조치원 복숭아 판촉행사도 함께 열려 조치원 복숭아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다. 조수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수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