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소방서는 오는 10월 8일 까지 청소년들이 생활 속의 안전문제를 스스로 발굴하여 안전아이디어로 흥미롭게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개최되는 `제12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관내 초·중·고교 학생으로 구성된 팀(10명 이내)이면 지원가능 하며 학교나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각종 위험요소를 발굴하여 스스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사고 감소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5분 이내로 영상물(UCC) 형태로 제작·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창의성, 작품성, 완성도 등 총 4가지 평가사항으로 심사를 거쳐 도내 최우수(1팀), 우수(1팀), 장려(3팀)을 시상하며 최우수 수상 팀은 11월 2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되는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제출 방법은 영상물과 신청서를 이메일(lskeldorado@korea.kr) 또는 우편(보령시 대천로 122,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 ☎041(930)0263로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잠재되어있는 각종 안전사고 사례를 발굴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시각으로 해결해 나가는 제12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