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논산]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 Wee센터는 지난 6일부터 8월 10일까지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46명을 대상으로 `해결중심 단기치료 기법을 활용한 상담전문성 향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30시간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들의 상담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충남지역을 6개로 권역화하여 6개의 각기 다른 연수 주제로 진행되며, 논산계룡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해결중심 단기치료 기법을 활용한 상담전문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이영분(건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경희(한국단기가족치료연구소) 교수를 초빙해 해결중심 단기치료 기법을 활용한 상담 전문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한다.

해결중심 단기치료는 청소년들이 가진 강점과 자원에 초점을 맞쳐 단시간에 상담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상담기법이다. 특히 내담자의 문제보다는 그들이 가진 강점을 중심으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아동·청소년이 빠른 시간 안에 상담환경에 적응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적절한 문제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다.

문일규 교육장은 "이번 Wee프로젝트 직무연수를 통해 상담전문인력들의 상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