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근우 한화이글스 선수
정근우 한화이글스 선수
한화이글스가 마운드 부진으로 NC다이노스에 2연패했다.

한화는 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NC와의 시즌 13차전에서 선발 윤규진이 3.1이닝만에 2피홈런, 5실점하며 조기 강판되는 부진 속에 득점 기회를 번번히 놓치면서 8-10으로 졌다.

기선은 한화가 잡았다.

한화는 2회 말에만 5득점하며 점수 사냥에 나섰다.

한화는 이동훈의 중견수 앞 1루타, 최재훈의 몸에 맞는 볼, 하주석 좌익수 앞 1루타로 만들어진 1사 만루 상황에서 김태연의 좌익수 뒤 1루타 후 수비 실책으로 주자를 모두 홈으로 불러 들였다. 이어진 1사 3루상황에서 정근우가 NC 선발 김건태의 133km의 포크볼을 걷어올려 좌측 담장을 넘기는 투런포를 쐈다. 순식간에 5-0으로 앞서 나간 한화.

NC도 추격에 시동을 걸었다.

3회 초 노진혁의 솔로포에 이어 4회 초 이우성의 투런포, 도태훈의 안타로 순식간에 5점을 따라붙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NC는 7회에도 3점을 추가 득점하며 균형을 깼다.

한화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5-8이던 7회 말 1사 3루에서 강경학의 땅볼 때 정근우가 홈을 밟았고, 2사에서 호잉의 솔로포가 터지며 7-8로 1점까지 따라잡았다.

8회 말 정근우의 좌익수 앞 안타로 하주석이 홈인하며 다시 승부의 균형을 맞췄지만, 9회 초 박석민이 투런포를 쏘아올리며 승기에 쐐기를 박았다. 이날 한화는 이태양과 정우람도 각각 3실점, 2실점하는 등 불펜마저 난조를 보였다.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