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 천년 타임캡슐 수장품 모집 포스터.
홍주 천년 타임캡슐 수장품 모집 포스터.
[홍성]홍성군이 홍성의 옛 지명 홍주(洪州) 이름 사용 천년의 해를 맞아 `홍주 천년 타임캡슐` 수장품을 모집한다.

1일 군에 따르면 천년 타임캡슐은 높이 1.0m, 폭 0.5m 규격에 스테인레스 소재로 제작되며 홍성의 역사·문화와 주민들의 이야기, 소망 등을 담아 홍주문화회관 앞 회전교차로 홍주천년기념탑 하단 바닥에 100년 동안 매설했다가 오는 2117년에 개봉된다.

군은 오는 31일까지 기관에서 보관 중인 행정자료와 군민, 출향인 등 주민들의 기증품을 신청 받아 소형인 경우는 실물로, 대형이거나 방대한 자료는 전산화 작업을 거쳐 캡슐에 담을 계획이다.

천년 타임캡슐이 매설되는 홍주천년기념탑은 군이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한 디자인으로 기념탑 상부는 홍성군 지도를 꽃으로 표현하고, 하부는 천년의 시간을 모래시계로, 바닥은 홍주천년 엠블럼을 화강석으로 장식한다.

기념탑 최종디자인은 군민과 홍주천년 기념사업 자문위원회, 군정자문위원회 등의 의견을 모아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오는 10월 중순 천년 타임캡슐 매설과 홍주천년기념탑 준공식을 함께 진행해 2018 홍주 이름 사용 천년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지역의 의미 있는 행사가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홍주 천년의 해를 맞아 기념음악회, 베이비 사진전, 느티나무 묘목나누기, 홍주읍성 서예축전, 소망의 천년등불걸기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홍주천년기획TF팀(☎041(630)1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