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는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위탁 운영체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6년 보건복지부 공모에 선정돼 4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충주세계무술공원 내에 지상 3층 1천509㎡ 규모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조성 중이다.

이곳에서는 어린이집 지원·관리와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위탁 운영체 신청자격은 보육에 관한 전문성, 인력 및 장비를 갖춘 연구기관이나 법인·단체 등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정부출연 연구기관 △보육 또는 아동복지 관련 학과가 개설된 `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대학 또는 전문대학 △보육관련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등이다.

위탁기간은 5년이며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업무 전반을 위탁받게 된다.

시는 다음달 11일까지 공고기간을 거쳐 같은달 13일부터 17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최종 운영자로 선정되며 직원채용 등 개관준비를 거쳐 내년 3월부터 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이의민 충주시 여성청소년과장은 "양질의 육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위탁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충북에서는 세 번째로 설치되는 시설로, 300석 규모의 대강당과 시간제 보육실, 장난감 및 그림책 도서관, 소방 및 교통안전 체험시설 등이 설치된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