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최근 비위 사실이 잇따라 불거진 청주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공모가 무산됐다.

22일 청주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지난 13일 이사장 공개 모집에 나섰으나 서류 접수 기한인 지난 20일까지 지원자가 1명에 그쳐 재공모 절차를 밟게 됐다.

임원추천위원회는 2명 이상의 이사장 후보를 임명권자인 한범덕 청주시장에게 추천해야 한다.

이사장직 응모 대상은 국가·지자체 설립 공사·공단에서 임원으로 5년 이상 근무했거나 공무원 4급 이상 경력 소지자, 경영·행정·사회복지 등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 근무한 박사 학위 소지자다.

2001년 1월 이후 지금까지 8명이 이 공단 이사장을 지냈는데 1대와 3대 이사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청주시 퇴직 국장 출신이었다.

이번에는 청주시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중 이 공단 이사장으로 지원한 인사가 없다.

명예퇴직하기에는 아직 연령대가 젊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했던 이사장직 자리가 외면받는 데는 최근 잇따라 터진 비위와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기간제 근로자 야간 당직근무 강요 및 임금체불, 경영평가를 위한 고객만족도 조작 의혹, 법원 판결에 따른 지연 이자 미지급 및 직원 상대 소송전 등 불미스러운 일의 여파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청주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3일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재공모 절차를 논의한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재공모 때는 후보자가 1명만 지원해도 추천이 가능하다"며 "적임자가 지원만 한다면 다음 달 1일 자로 임명하는 데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