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읍지                  사진=오인근 기자
음성읍지 사진=오인근 기자
[음성]4년간의 제작과정을 거쳐 완성된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이 지난 20일 음성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에는 조병옥 군수, 경대수 국회의원, 김장섭 음성읍장, 박광식 음성읍지편찬위원장, 서효석, 안해성, 임옥순 군의원, 반재국 전 음성문화원장,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등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음성읍지는 역사·지리·자연·문화·풍속·인물·성씨·마을 주요사 등 음성읍의 문화와 역사를 집대성한 2000쪽 분량으로 2000부가 제작돼 공공기관과 지역단체, 읍민들에게 배포됐다.

음성읍지편찬위원회에서는 음성읍의 사라져가는 과거와 오늘의 모습을 찾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기록해 미래세대가 보존할 수 있도록 4년의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실로 음성읍의 역사와 숨결이 살아있는 읍지가 햇빛을 보게 됐다.

이날 발간 행사에서는 읍지편찬에 공헌한 최관식 특별추진위원장, 김완수 전 이장협의회장, 김영규 집필편집위원장, 홍태경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광식 편찬위원장은 "우리 고장 음성읍의 역사를 집대성한 읍지가 후세에 음성을 더욱 더 발전시키고 읍민화합을 이루는 구심체가 되길 바란다"며 "깊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출향인사와 지역주민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이 지난 20일 음성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조병옥(오른쪽 ·6번째)군수와 경대수(왼쪽· 4번째)국회의원 , 음성읍지편찬위원들과 군 의원들이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사진=오인근 기자
음성읍지 발간 기념식이 지난 20일 음성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조병옥(오른쪽 ·6번째)군수와 경대수(왼쪽· 4번째)국회의원 , 음성읍지편찬위원들과 군 의원들이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사진=오인근 기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