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과 토론토카톨릭교육청MOU 사진=공주대 제공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과 토론토카톨릭교육청MOU 사진=공주대 제공
[공주] 공주대학교 사범대학(학장 이병기)은 캐나다 토론토 가톨릭교육청과 해외 교육실습 및 해외 교육봉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대에 따르면 지난 17일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가톨릭 교육청의 교육감(Rory McGukin)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을 직접 방문해 이병기 사범대학장을 비롯한 전대열 사범대학 부학장, 김훈호 사범대학 해외교육봉사 지도교수 등이 배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주대 사범대학은 그 동안 자체적으로 매년 여름방학, 겨울 방학을 이용해 일본, 호주, 캐나다 등에 교육봉사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유네스코협력학교 운영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교사 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예비교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금년 5월에 캐나다 한국교육원 이병승 원장을 초청해 캐나다 교원양성제도 및 한국 교사의 캐나다 취업에 관한 특강을 실시한 바 있고, 오는 8월에는 예비교사 20여명을 캐나다(토론토) 해외 교육봉사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이병기 사범대학장은 "캐나다 토론토 가톨릭교육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 교육실습 및 해외 교육봉사를 더욱 활성화하고, 예비교사의 글로벌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