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열린 `국립 한밭대학교 2018 창의융합캠프`에서 17일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충남 예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열린 `국립 한밭대학교 2018 창의융합캠프`에서 17일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한밭대 제공
한밭대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충남 예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2018 창의융합캠프`를 개최했다.

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공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캠프에는 공학계열 재학생 40여 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각 팀별로 기획, 설계, 제작 및 발표 등을 실습하면서 팀워크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공학설계 능력을 기르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 `4차 산업혁명이란?`을 주제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의 흐름과 특징, 글로벌 대응 동향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유락 학생(기계공학과 4학년)은 "4차 산업혁명 특강을 통해 첨단 융합기술들을 접해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팀원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여러 전공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을 절감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충곤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한밭대는 우리 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으로서 스마트팩토리, IoT, 드론 및 무인자동차 등의 미래 산업분야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양성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