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9회 전국체전에 충북대표 출전권을 획득한 청주대학교 태권도부 선수들. 사진=청주대 제공
제99회 전국체전에 충북대표 출전권을 획득한 청주대학교 태권도부 선수들. 사진=청주대 제공
[청주]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태권도부가 오는 10월 열리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메달획득에 시동을 걸었다.

17일 청주대에 따르면 지난 14일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전국체육대회 충청북도 예선대회에 참가한 태권도부가 전국체전 전 체급(7체급)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올해 전국체전 태권도 대학부 경기는 청주대 선수들로만 구성된 선수단이 충북 대표로 출전, 타 시·도와 메달을 놓고 경쟁을 펼친다.

청주대 태권도부는 지난해 전국체전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에 그쳤지만, 최근 열린 대통령기 대회에서는 금 1개, 동 2개를 획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54kg급 최원철(대통령기금메달), -74kg급 송영건(아시안게임동메달) 등 간판급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어 전국체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대 지용석 교수는 "소수의 인원으로 충북 최강, 전국 최강을 이끌어 온 청주대 태권도부가 올해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전국체전 메달 사냥에 마지막 담금질에 열중하고 있다"며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충북 태권도의 위상을 전국에 떨쳐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