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평생학습원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인 과학교실과 역사교실에 참여할 어린이 30명을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군 평생학습원에 따르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오늘은 실험 왕, 창의톡톡 어린이 한국사 2개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으로 프로그램별 각 15명씩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별도의 재료비는 소요될 수 있다.

`오늘은 실험 왕`은 다양한 실험도구와 재료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과학 강좌다.

특히 장수풍뎅이 등 여름에 활동하는 곤충관찰시간을 마련해 자연 신비와 생명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창의톡톡 어린이 한국사`는 한국사를 빛낸 100명의 위인들의 노래를 함께 부르며 한국사의 중요인물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만들기 교구를 통해 직접유물을 만들어보고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듣고 소중한 역사가치와 중요성을 높여 줄 계획이다.

신청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oc.go.kr) 또는 평생학습원(군민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면 된다.

김규숙 도서관 운영담당 팀장은 "여름방학동안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을 읽을 뿐만아니라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배경지식을 쌓는 등 좋은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