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형 수능최저기준 미적용 항공대학 교과 60%·면접 40%

세한대학교 수시모집에서는 논술 및 적성고사 전형이 없으며, 모든 전형에서 교차지원 가능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정원 내 모집에서는 일반학생전형과, 전국 일반계고, 특수목적고(과학과, 외국어고, 국제고) 및 자율고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는 세한인재전형으로 모집을 한다.

세한대학교 2019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인원은 총 886명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87%를 차지한다. 지원하는 학생들은 소신 있게 수시모집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세한대는 수시 정원 내 모집에서 일반학생전형과 세한인재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일반학생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가 지원 가능하다. 세한인재전형은 전국 일반계고, 특수목적고(과학과, 외국어고, 국제고) 및 자율고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정원 외 모집은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 졸업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등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수시 모집 모든 전형에서 논술 및 적성고사가 없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전 모집단위에서 계열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교차지원에 대한 가감점은 없다.

면접고사는 정원내 일반학생전형에서 경찰소방대학, 항공대학, 보건복지계열, 사범계열 전 학과 및 생활체육학과, 해양레저학과에서 실시한다. 세한인재전형에서는 경찰행정학과, 항공대학, 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과가 면접을 통해 지원자를 평가한다. 면접을 실시하는 학과는 항공대학 학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학생부교과 80% + 면접 20%를 적용해 평가에 반영한다. 항공대학의 항공서비스학과, 항공ICT융합학과, 항공교통물류학과, 항공운항학과, 항공정비학과는 학생부교과 60% + 면접 40%를 반영한다. 단 항공운항학과의 경우 제 1종 항공신체검사 증명서를 합격, 불합격 판단 조건으로 활용한다.

수시모집 실기고사 실시 학과는 정원내 일반전형에 실용음악학과, 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피아노학과, 전통연희학과 등이 있다. 태권도학과의 경우 실적 70%(실적40% + 단증30%)와 학생부 30%를 반영해 평가를 진행한다.

정원 외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농어촌고교, 특성화고교졸업자, 기초수급 및 차상위계층전형)은 해당모집단위 모든 학과에서 학생부교과를 100% 반영한다. 김대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