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아동·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타고 한국잡월드에 꿈(Dream)틔우러 갑니다` 사업 1차 공모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2013년부터 진행된 `틔움버스`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대형버스를 지원해 취약계층의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돕는 `일반지원`과 연중 지속되는 테마형 체험을 기획하는 기관에 연 4회 버스 운행비와 프로그램비 일부를 지원하는 `테마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동·청소년들이 직업 탐색을 위해 틔움버스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타고 한국잡월드에 꿈(Dream)틔우러 갑니다` 사업은 신청 기관의 신뢰성, 참가대상의 적정성, 지원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2차 공모를 합계, 최종 60개 기관, 2000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 기관에는 45인승 틔움버스 1대와 한국잡월드의 아동 및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20일까지 30인 이상 44인 이하로 참가 인원을 구성해 응모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방법, 운영 일자, 2차 공모 일정 등 기타 세부 사항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http://hankooktirefoundation.or.kr)과 한국잡월드(http://www.koreajobworld.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