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가운데)는 음성군으로부터 위탁받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행 중인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수혜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물품을 배부 하기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가운데)는 음성군으로부터 위탁받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행 중인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수혜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물품을 배부 하기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는 음성군으로부터 위탁받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행 중인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 ·수혜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2일부터 건강물품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중 3주에 걸쳐 각 읍·면 분회를 순회하며 실시한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통해 다수 제기된 건강물품 지원 요구에 부응하고자 사업 보조금의 효율적 운영으로 집행이 가능하게 됐다.

군 노인회에는 9988행복지키미 사업 참여자·수혜자로 1150여 명의 어르신이 등록돼 있으며, 고령으로 인해 만성 관절염 및 근육통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현실에서 소염진통성분이 함유된 파스(첩부제)를 1박스(40매)씩 배부해 조금이나마 고통을 완화시켜 편안한 일상생활을 영위토록 하고자 마련했다.

류재경 지회장은 "참여자와 수혜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고령으로 인해 발생하는 노인성 질환의 고통을 잠시라도 완화시킬 수 있는 물품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9988행복지키미` 사업은 참여자 어르신들에게 활동을 통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소득을 보장하고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어르신들에게는 말벗 서비스 및 봉사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을 지원해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 실현과 음성군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음성군 노인회에서는 9988행복지키미, 공공시설지킴이, 청소년안전지킴이, 보육교사도우미, 경로당환경개선 사업에 7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