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갤러리에서 12일부터 최경자 사진작가의 `바람의 독백` 사진전을 개최한다.

최 작가는 천연기념물 제 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생태해설사로 활동하며 사구를 좀 더 가까이, 자주 관찰하여 그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

이번 전시에는 바람이 만들어낸 사구의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을 다중초점과 노출로 포착한 사진작품 25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에 전시되지 못한 사진은 최 작가의 사진집 `사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천리포수목원 플랜트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작품전시는 8월 19일까지이며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 입장객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최 작가는 현재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태안지부장, Post-photo Group 부회장, 태안문화원 이사로 활동하며, 천리포수목원 전속 사진가이자 프리랜서 사진가이다.

본래 태안 출신이지만 유년 시절 이후 서울에서 살다가, 2007년 `허베이스피리트호 원유 유출 사고` 현장과 봉사자들의 활동을 카메라에 담으면서 다시 태안에 거주하고 있다.

태안읍의 한 폐교에서 사진 작업을 이어오며 고향인 `태안`의 모습을 렌즈에 담고 있다.

2017년 11월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사진을 전시한 `바람의 독백(서울, 갤러리 인덱스)` 외 개인전을 6회 선보였고, `Post photography 그룹전`을 포함하여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 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