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호 글로벌365mc병원 대표병원장. 사진=글로벌365mc병원 제공
이선호 글로벌365mc병원 대표병원장. 사진=글로벌365mc병원 제공
최근 비만이 사회적인 문제로 여겨지면서 비만 치료에 대한 관심과 연구도 증가하는 추세다. 비만 치료와 관련해서는 특히 단기간에 뚜렷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지방흡입 수술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올해 초 대전 서구 둔산동에서 문을 연 글로벌365mc병원은 비만 치료와 지방흡입 분야에서 높은 의료 수준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지방흡입 수술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수술 집도의 컨디션 검증, 무균수술시스템, 집중회복시스템 등 환자의 안전 확보를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전국에서 세번째 비만 특화병원= 글로벌365mc병원은 365mc가 서울과 부산에 이어 세 번째로 설립한 비만 치료 특화병원이다. 2007년 문을 연 기존 365mc 대전점이 10년간 쌓아 온 비만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점에서 병원으로 승격됐다. 특히 글로벌 365mc 병원은 국내 최대는 물론 365MC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365mc 마스코트인 지방이로 꾸며진 12개 층의 지방이타워는 연면적 6585㎡로 축구장 크기와 맞먹는다. 여기에 지방흡입 특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30여 개의 회복병상 확대는 물론 보호자 대기실을 신설했으며 365mc가 독자적인 비만 치료 기술로 개발한 지방흡입 주사 `람스(LAMS)` 전용 시술실 3개, 람스센터를 확충했다. 또 고객 전용 엘리베이터와 주차 공간 확보 등을 통해 환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세계 비만치료 전초기지 될 글로벌365mc= 대전은 이미 의료 인프라와 교통 등 글로벌 메디컬 센터로서의 입지조건을 충분히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KTX, SRT 등 고속철도의 중심역이 위치해 있고, 2023년에는 충청권 최초 국제 공항인 서산공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글로벌365mc병원은 `교통의 요지` 대전을 통해 전세계의 비만인 뿐만 아니라 각국 비만의학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국내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파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 3월에는 2018 국제 비만 의학 학술대회가 열려 국제 비만 의학 석학들의 관심을 끌었다. 학술대회에는 미국 최고 수준 의료기관인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매튜 크로(Matthew Kroh)교수를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해 관심을 이끌었다.

◇지방흡입 기술 전수하는 교육의 장= 글로벌365mc병원은 `글로벌`이라는 병원명에 걸맞게 지방흡입 선진 기술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허브역할을 하게 되며 이를 위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연구소`와 `글로벌 지방흡입 교육센터`가 설립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지방흡입 연구소는 365mc가 글로벌 IT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 `M.A.I.L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한 곳이다. M.A.I.L 시스템은 지방흡입 수술에서의 집도의의 움직임(스트로크 동작)을 IoT 센서로 디지털화한 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에 저장, 스트로크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수술 후 결과를 예측하는 시스템이다. 또 글로벌 지방흡입 교육센터는 M.A.I.L 시스템을 이용한 교육이 이뤄진다. 365mc의 지방흡입 의술을 배우기 위한 세계 각국의 의사들이 지방층까지 흡사한 인체 모형(더미)을 갖고 실제 지방흡입 수술 환경과 똑같이 훈련하게 된다.

◇지방흡입 전문 365mc= 2003년 개원한 365mc는 비만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치료해 온 지방흡입 전문 의료기관이다. 현재 서울365mc 병원과 부산365mc병원을 비롯해 총 17개의 지점을 둔 네트워크 병원으로, 비만치료에 특화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그동안 400만 건을 육박하는 비만 진료와 8만건 이상의 비만치료, 연 1만건 이상의 비만수술 등 비만치료만을 위한 의료기관으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365mc의 모든 의료 프로세스는 비만 치료에 특화된 시각에서 검토·진행된다. 3D, 초음파 등을 통한 정밀 비만 진단 시스템과 지방흡입 고객전용 후 관리 프로그램 은영 등 모든 과정이 비만 치료에 최적화 된 시스템으로 설계 돼 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글로벌365mc병원 외관 야경 모습. 사진=글로벌365mc병원 제공
글로벌365mc병원 외관 야경 모습. 사진=글로벌365mc병원 제공
글로벌365mc병원 로비 사진. 사진=글로벌365mc병원 제공
글로벌365mc병원 로비 사진. 사진=글로벌365mc병원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