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노인인식개선`카툰작품 展`_일어서(김기백)
한밭도서관, 노인인식개선`카툰작품 展`_일어서(김기백)
△`카툰작품`展

=다음달 1-29일·한밭도서관 본관 1층 전시실

한밭도서관은 다음달 1부터 29일까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의 협조로 도서관 본관1층 전시실에서 `카툰작품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우리 사회에 널리 퍼진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세대 간 소통과 이해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실시한 노인인식개선 카툰 전국공모 수상작품 35점과 관련 자료 14책이 전시된다. 전시에는 김기백의 `일어서`, 남정훈의 `도시 노인`, 장우혁의 `하트 때문에 보지 못하십니까?` 등 다양한 소재와 독특한 상상력으로 이 시대를 일구어낸 노인들의 헌신적인 삶을 표현한 작품들이 소개된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노인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적 관심과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가족으로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노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장우 크로키 개인전 `생명의 여정`展

=8월 15일까지·대전 유성구 카페아트랩

"인생이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와서 내 생의 주어와 목적어를 찾아 떠나는 특별한 과정일 것이다. 고뇌, 자아, 전능, 회귀라는 네가지 측면으로 인생을 바라보고자 했다"

인생의 네가지 측면을 누드 크로키로 선보이는 작가 윤장우의 개인전이 8월 15일까지 대전 유성구 카페 아트랩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생의 각 과정을 표현하는 단어인 고뇌·자아·전능·회귀라는 네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각 일주일 간 다른 주제로 전시 될 예정이다. `고뇌`전시는 다음달 6일까지, `자아`전시는 다음달 7-20일, `전능`전시는 다음달 21-31일, `회귀`전시는 8월 1-15일 만날 수 있다.

서지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밭도서관, 노인인식개선`카툰작품 展`_일어서(김기백)
한밭도서관, 노인인식개선`카툰작품 展`_일어서(김기백)

서지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