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안다, 잘한다, 자란다' 에듀-코칭으로 함께 커가는 가오학습공동체

박해란 가오초 교장
박해란 가오초 교장
대전가오초는 대전시교육청 에듀-코칭 정책연구학교로 39학급 973명의 가오꿈동이들이 꿈을 키우며 생활하고 있다.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해 3키움 감성교육과 에듀-코칭으로 함께 커가는 가오 학습공동체 운영에 역점을 두고 있다.

에듀-코칭이란 교육공동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스스로 문제의 해답을 찾아 실천하도록 돕는 수평적 파트너십을 의미한다.

우리학교는 지난해 에듀-코칭 선도학교 운영으로 에듀 맘&파파 코칭 연수, 에듀 힐링 맛보기 페스티벌 `가오 코칭 카페`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코칭 문화의 저변을 확대했으며, 올해는 에듀-코칭 정책연구학교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특히 에듀-코칭에 대해 `잘 알고`,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잘한다`라고 지지하는 긍정 코칭을 통해 다 같이 마음을 단단하게 다지고 건강한 자기 성장을 하는 `자란다`를 목표로 다 함께 달려가자는 의미의 `다-다-다 에듀-코칭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코칭 철학을 바탕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등 학교생활 전반에 코칭 기법을 적용해 학생들이 자아정체성과 높은 자존감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자기관리 역량과 의사소통역량 등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오초는 학생들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며, 공감과 소통으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

박해란(가오초 교장)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