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주
임영주
[음성]음성군은 21일 오후 7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 대표를 초청, 지역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자존감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로코칭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자존감 있는 아이를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임영주 대표는 부모교육과 소통전문가로 다수의 그림 동화책과 `자존감수업`, `큰소리 내지 않고 우아하게 아들 키우기` 등 부모 교육서를 다수 집필했고, 네이버TV 부모i, EBS `부모`, SBS `영재발굴단`등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학부모 진로코칭 과정은 오는 7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며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학부모 진로코칭 과정은 음성군과 음성 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달 12일에는 엄마반성문 이유남 작가를 초청, 1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하기도 했다.

정선구 군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다음달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사춘기 이해하기`, `아이의 성`, `자유학년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지역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군 평생학습관 홈 페이지(https://life.eumseong.go.kr) 또는 (☎043(871)3142)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