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보건소가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2018 우리가족 금연건강캠프`를 오는 16일 제천체육관에서 연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것은 물론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시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금연을 테마로 한 이날 행사는 자녀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흡연예방상황극 `코미디 닥터`와 금연 마술쇼, 어린이 밸리댄스공연, 매직버블쇼 공연이 진행된다.

또 금연 에코백 만들기, 금연볼링게임, 꼭꼭 숨은 식품첨가물 찾기,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구강보건의날 홍보관), 빙글빙글~-가상음주체험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건강부스 9개동을 준비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가족건강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구력, 민첩성, 평형성, 근력, 협응력 등 5개 신체능력별 놀이형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체험관이 마련돼 전문 운동처방사의 지도로 신체활동이 부족하고 운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에게 자기신체능력 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멋진 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는 이번 금연건강캠프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가족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