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최대 5000만원 지원혜택

Q. 제조공정 개선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싶다.

A. 요즘처럼 무한경쟁 시대 속에서 많은 중소기업에게 판매 제품을 개선하거나 혹은 생산공정을 변경해 시간·비용을 절감하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고민을 가진 중소기업에게 정부에서 제품·공정개선을 위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맞춤형 사업이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의 제품 및 공정 개선에 대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공정·품질 기술개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제품개선`과제는 기존 제품 성능 및 품질 향상을 희망 하는 중소기업이 신청가능하고, `공정개선` 과제는 제조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을 통해 생산시간 및 비용 절감을 희망 하는 중소기업 중 공장등록증 또는 직접생산확인 증명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다. 정부에서는 총 사업비 75% 이내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하고, 기업에서는 총 사업비의 25% 이상을 부담하며 개발기간은 최대 1년까지이다. 작년보다 올해 사업계획서 작성 서류, 평가절차 등이 간소화돼 신청부터 선정까지 기간이 단축됐다.

올해는 지난 1월과 4월에 이어 오는 8월까지 총 3회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자격, 신청방법, 구비서류 등 구체적인 내용은 중기부의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042(865)6156), 중소기업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에서 가능하다. 자료 =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