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수
경대수
[음성]자유 한국당 경대수 (충북 증평·진천·음성군)국회의원은 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31일 밝혔다.

현행법에 따르면 국가는 장애인의 평생교육진흥과 관련된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를 두고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의 양성·연수 및 장애유형별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러나 지자체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은 실질적으로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의 활성화가 이뤄지고 있지 않아 많은 장애인들이 제대로 된 평생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와 연계한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장애인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경 의원은 장애인 평생교육과 관련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하고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장애인 대상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는 한편,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가 장애인 인권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받도록 의무화하도록 하는 등 운영상의 미비점을 개선하는 내용의 `평생교육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경대수 의원은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장애인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장애인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