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4선 중진인 정우택 의원은 29일 "우리 당은 경제·사회 질서를 수호할 유일한 수권세력임에도 자가당착에 빠진 모습과 정국오판으로 국민으로부터 외면받고 있다"며 당의 개혁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북관계와 동북아 정세가 송두리째 뒤바뀔 수 있는 외교안보적 급변상황이 전개되고 있음에도 당 지도부가 무조건 반대하는 식으로 비쳐 미래지향적 좌표설정에 실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당 지도부를 향해 "끝없이 침체일로를 걷고 있는 당 지지율과 선거전략 부재의 책임을 지고 환골탈태해야 한다"면서 "`백의종군(白衣從軍)`의 자세로 헌신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히려 당 지지율을 하락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적지않은 홍준표 대표의 2선 후퇴를 요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지난 1년여 동안 정치보복에만 집착하면서 나라의 정체성을 뒤흔들고, 끊임없이 국민을 편 가르며, 경제기반까지 무너뜨리는 실정을 계속했다"며 "그러나 한국당은 대안세력으로 인정받는 데 실패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중앙권력과 함께 지방권력까지 편향된 이념 세력에게 송두리째 넘겨줌으로써 정권에 대한 건강한 견제는 물론 보수재건의 기반마저 붕괴되는 최악의 상황을 막아야 한다"며 "이러한 절박감을 갖고 당원, 지지자들과 당 지도부의 결단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홍준표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그 사람은 충북에서 유일하게 자기 지역의 도의원도 공천 못 한 만큼 부끄러움을 알아야 한다"며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고 일축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