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사 후보 첫 TV토론회

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와 자유한국당 이인제 후보가 28일 KBS 대전방송총국 주최로 열린 TV 토론회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공방을 주고 받았다.

양 후보는 충남도 인권조례 폐지 문제를 공세 수단으로 삼았고, 이 후보는 양 후보의 국회의원직 중도사퇴 후 도지사 출마를 문제 삼았다.

양 후보는 "충남인권조례는 지금 야당 의원이 절대다수인 지난 2012년 만들어졌는데, 야당의원들이 주도해 폐지한 만큼 사과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동성애자도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고 이는 국가인권위원회법과 자유한국당 윤리규정에도 보장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동성애자를 학대하거나 처벌하는 것에는 반대한다"며 "동성연애를 인권으로 포장해 조장하는 교육을 해서는 안된다"고 답했다.

반면 이 후보는 양 후보에게 "천안병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도지사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지 않았느냐"고 따져 물었고, 양 후보는 "통합민주당에 뼈를 묻겠다고 했는데 탈당해 무소속을 출마한 적도 있지 않느냐"며 여러 차례 당적을 옮긴 이 후보를 비판했다.

이 밖에도 두 후보는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과 3농 혁신 정책 실효성 문제 등 도정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대립각을 세우기도 했다.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