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동군이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8일 군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28일까지 지역 41개 유치원과 초·중·고교 총 3500명을 대상으로 재미와 유익함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연령별 맞춤형으로 맞춤형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인형극과 마술공연, 전문 강사 교육 등을 활용해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중요성에 중점을 뒀다.

유치원생 대상의 교육은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극으로 담배의 해로움을 알고 직접 가족에게 금연을 권유하도록 교육했다.

초등학생들은 담배 연기 속에 들어있는 유해물질의 성분과 흡연으로 인해 발생되는 신체적 변화를 흥미로운 마술을 통해 알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금연 선포식을 통해 소중한 꿈을 위해 절대로 불필요한 담배를 가까이 하지 않을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다.

또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퀴즈로 풀어보고 체험부스를 설치해 금연기자재 및 폐활량 측정 등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습의 효과를 높였다.

군보건소 담당자는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그동안 형식적인 흡연 예방 교육에서 벗어나 좀 더 가까이 흡연의 심각성과 폐해를 이해하고, 자신뿐 아니라 가족의 금연을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