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바! 흥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과 맹동면 꽃 동네에서 일원에서 열린 음성품바축제는 메마르고 이기적인 현대인들에게 나누는 사랑의 고귀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추억 속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은 품바 복장을 한 주민들이 품바 움막 앞에서  흥겹게 품바춤을 추고 있다.           사진=오인근 기자
`품바! 흥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과 맹동면 꽃 동네에서 일원에서 열린 음성품바축제는 메마르고 이기적인 현대인들에게 나누는 사랑의 고귀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추억 속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은 품바 복장을 한 주민들이 품바 움막 앞에서 흥겹게 품바춤을 추고 있다. 사진=오인근 기자
[음성]`제19회 음성품바축제`가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과 지역 주민 외국인 등 46만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를 받았다.

`품바! 흥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과 맹동면 꽃 동네에서 일원에서 열린 음성품바축제는 메마르고 이기적인 현대인들에게 나누는 사랑의 고귀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추억 속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23일 열린 열림식에서는 축사나 격려사를 모두 생략하고 고근석 음성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들이 품바 복장을 하고 덕담 한마디로 행사를 시작해 음성군 합창단이 품바 세상을 향해 열창과 넌버벌 퍼포먼스(It show)로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 품바축제는 품바왕 선발대회와 새롭게 선보이는 `락페스티벌`, 프린지 공연 등 볼거리가 더욱 다채롭고 풍성해졌다.

또한, 직장인밴드, 아마추어밴드 등 우리의 이웃들이 밴드를 구성해 펼치는 락 메들리인 `락페스티벌`은 관광객들에게 살아있는 감동과 웃음을 선사해 주었으며, 래퍼 프린지, 길놀이 퍼레이드, 퍼포먼스 프린지 등 눈앞에서 펼쳐지는 공연으로 축제의 열기가 더욱 뜨거웠다.

전국적인 관심을 끌어온 음성 품바축제가 기존의 신명과 흥을 더욱 발산하고 랩과 타악기 등이 어우러져 펼쳐지는 Hip-Hop 난장공연으로 젊음의 열기를 더해 흥이 넘치는 행복한 앙상블 페스티벌로 각설이의 마을을 조명시키고자 한 품바축제의 의도를 제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희망의 불빛 거리 △옛날교복체험 △추억의 고고장 △밴드공연 및 포크락 공연 △막걸리 동창회, 품바의상 입어보기 등 각종 체험과 더불어 품바촌 운영, 스탬프 투어, 성인전용 품바 유료공연, 품바움막체험 등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축제기간 내내 안내에서 뒷정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손과 발이 되어 준 자원봉사자들은 봉사자의 참모습을 보여주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품바! 흥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과 맹동면 꽃 동네에서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음성품바축제는 메마르고 이기적인 현대인들에게 나누는 사랑의 고귀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추억 속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은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에 참가한 어린 학생이 당나귀를 타고 행진을 하고 있다.              사진=오인근 기자
`품바! 흥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음성읍 설성공원과 맹동면 꽃 동네에서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음성품바축제는 메마르고 이기적인 현대인들에게 나누는 사랑의 고귀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추억 속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은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에 참가한 어린 학생이 당나귀를 타고 행진을 하고 있다. 사진=오인근 기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