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주시 제공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충주시가 종댕이길 수변 충주호에 조성한 인공수초섬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7일 충주시에 따르면 시는 한강수계기금과 자체예산 등 총 10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9월 3510㎡ 규모로 수초섬을 조성하고 이곳에 조형물과 163㎡의 데크를 설치했다.

섬 디자인은 물 위에 떠 있는 별을 보면서 일상의 잡념을 버리고 사색에 잠긴다는 콘셉트로 신경림 시인의 시`별을 찾아서`를 모티브로 했다.

중앙의 조형물은 세종 15년(1433년)에 제작돼 천체의 운행과 위치를 측정하던 혼천의 모양으로 설치됐다.

시는 수초섬이 깨끗한 충주호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코코넛 재질의 매트에 노랑꽃창포, 달뿌리풀, 갯버들을 식재해 경관가치를 향상시겼다.

요즘 노랑꽃창포가 만개해 종댕이길을 찾는 관광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시는 관광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종댕이길 제1조망대 주변 2개소에 수초섬 안내판도 설치했다.

아울러 물고기의 자연산란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10일 종댕이길 수변에 265㎡ 규모의 인공산란장도 설치해 산란기인 요즘 이른 아침이면 붕어, 잉어 등 물고기들의 산란 장면도 종종 볼 수 있다.

송해근 충주시 축산과장은 "충주호의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친환경 소재로 조성된 수초섬이 수질개선은 물론 종댕이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스토리가 있는 새로운 볼거리가 돼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