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 사업' 추진

[태안] 최근 다문화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태안군이 다문화가정 내 부모와 자녀 간 관계향상을 위한 노력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태안군에 따르면 태안군 직영 태안군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1일부터 다문화가정 자녀가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29회에 걸쳐 영유아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부모 및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책놀이 지도사인 박정란 강사를 초청, 동요와 율동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는 법을 알리고 가족의 역할 및 부모-자녀 간 애착형성과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데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1그룹(5월 21일-7월 2일) △2그룹(5월 25일-7월 6일) △3그룹(10월 15일-11월 26일) △4그룹(10월 19일-11월 30일) 각 7회 총 28명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9월 중에는 15명을 대상으로 `부모코칭`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교육 마지막에는 활동지를 책자로 제작하는 등 교육 효과의 지속성 확보에도 온 힘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자녀와 부모간 관계향상을 돕고 궁극적으로 이들 가정이 사회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이번 사업 추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