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문화관광 유망축제인 `괴산고추축제`를 비롯해 농·특산물과 지역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축제 개최를 통해 중부권 최고의 유기농 관광거점 도시로의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2일 군에 따르면 오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감물감자축제`, 오는 8월 4일 `청천환경문화축제`, 오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괴산둔율올갱이축제`가 열리면서 축제와 함께하는 괴산에서의 멋진 여름여행이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고의 농 특산물 축제인 `괴산고추축제`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4일간 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괴산 최고의 농·특산물인 괴산청결고추와 지역문화를 테마로 열리는 이번 괴산 고추축제에서는 △황금 고추를 찾아라 △전국고추요리경연대회 △괴산 임꺽정선발대회 △퍼레이드&플레시몹 △고추 달린 물고기를 잡아라 △고추잠자리캠핑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마당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괴산의 우수 농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5일에는 조선시대 물류수단이던 황포돛배(소금배)를 띄워보며 풍년을 기원하고 농악 및 전통놀이 등을 재현하는 행사인 `목도백중놀이`가 열린다.

이어 오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조선후기 연풍 현감이었던 단원 김홍도를 기리고 한지 및 자전거길을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지는 `연풍조령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괴산군은 축제 개최 시기에 맞춰 서울·경기 등 수도권을 찾아가 사전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축제를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괴산군의 지역문화 및 농·특산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축제 콘텐츠 개발로 지역축제를 육성하고, 괴산고추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괴산이 중부권 최고의 관광거점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괴산군은 산막이옛길과 연하협구름다리, 화양구곡, 쌍곡구곡 및 성불산자연휴양림 등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자연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군은 이러한 자원을 바탕으로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농·특산물과 지역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