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산군이 대흥면 맑은누리센터 내에 운영하고 있는 `환경사랑 홍보관`이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자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활동 및 환경기초시설을 견학하며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의 재활용과 처리 과정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홍보관은 2017년 개관해 1200여 명이 방문했으며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는 애니메이션 상영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교육 및 체험 △폐차 부품을 활용한 정크아트 체험 △생활습관으로 알아보는 환경퀴즈 △재활용품을 활용한 나만의 작품 만들기 △쓰레기 소각장, 재활용품 선별장 등 맑은누리센터 견학 △환경사랑을 위한 행동다짐 메시지 작성 △아이들을 위한 정글 놀이터, 트렘펄린 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견학 및 체험을 위해서는 사전 상담 및 신청(☎041(335)6571-2)을 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홍보관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환경기초시설 견학을 통해 참가자들이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등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을 통한 자원절약,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통한 에너지절약 운동 확산을 위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송원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