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허태정 선거사무소 제공
사진=허태정 선거사무소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는 21일 황인호 동구청장 후보와 동구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황인호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공약 발표회에서 허 후보는 "찾아오는 도시 동구를 만들겠다. 동구가 활기를 되찾고 경제, 교육, 문화 기반이 잘 갖춰져 떠나는 도시가 아닌 찾아오는 도시 돌아오는 도시를 만들자는 것이 저의 원도심 정책 기조"라고 밝혔다.

허 후보는 지난달 15일 정책종합발표를 통해 동구와 관련해선 역세권 개발 연계 국립철도 박물관 유치 △4차산업혁명 지식산업센터 건립 △공공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대전시립의료원 및 시립치매요양원 건립을 주요 10대 공약에 포함시킨 바 있다.

이 밖에도 허 후보는 동구를 비롯한 원도심 발전을 위해 문재인정부 뉴딜정책과 연계한 활기찬 도시재생 프로젝트, 역세권 중심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드림하우징 3000호 공급, 빈집재생 및 주민공유공간 조성으로 지역재생 거점 활용,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에너지자립마을과 스마트도시 인프라구축과 테스트베드를 위한 리빙랩 시범마을 조성, 전통시장 주변 및 혼잡지역 스마트주차장 도입, 평생학습시설 확충 등의 정책을 발표했다.

허 후보는 나머지 4개 구청장 후보와도 순차적으로 공동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