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환 후보
오성환 후보
[당진]자유한국당 오성환 당진시장 후보는 21일 당진시청 브리핑룸에서 복지, 환경, 문화관광, 명품도시건설분야에 대해 공약을 발표했다.

오 후보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실질적인 고용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침체된 당진경제를 일으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는 것에 중점을 두면서 시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예술 지원을 확대해 당진 시민들이 여가활동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살기 좋은 당진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복지 분야에 대해서는 △건강수명 프로젝트 추진 △부곡 공단에 근로자복지관 건립 △학생 교통비 인하 및 65세 이상에 대한 단계적 무료 승차제 도입을 발표했다.

환경 분야에 대해서는 △대산 석유화학단지와 환경오염 방지책 협의체를 구성 △CNG 버스 도입과 전기자동차 확대 추진 △미세먼지 없는 학교 조성, 문화관광분야에 대해서는 김대건신부 탄생 200주년을 준비하고, 합덕 연호 방죽의 실질적 복원과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 예술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침체된 당진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겠지만, 당진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품격을 높이기 위해, 살기 좋은 당진건설을 위한 노력도 병행해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 확보를 추구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