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5일 지역주민, 환경단체, 지자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태안화력 발전소로 초, `국민 소통-공감 Day`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 25일 처음 개최한 이래 세 번째로, 서부발전은 매년 상·하반기에 지역주민과 환경단체 등을 초청해 발전소 미세먼지 저감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의견을 수렴하는 양방향 소통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탈황신기술을 도입하는 등 선제적인 감축노력을 통해 미세먼지를 2015년 대비 약 42.4%를 저감, 2년 연속 발전사 최대 감축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감축성과는 태안화력 1-8호기만 운영되었던 2015년과 달리 9, 10호기와 IGCC가 추가로 가동되면서 전기생산량이 약 23% 증가한 가운데 달성됐으며 동일한 전기생산량으로 환산할 경우에는 약 53.3%의 감축에 이른다.

이처럼 서부발전의 뛰어난 미세먼지 감축성과는 선제적이고 도전적인 노력의 결실로서, 특히 서부발전이 국내 최초로 태안화력 1, 3호기에 적용한 사이클론 탈황·집진기술은 발전사 중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알려지고 있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오늘의 미세먼지 저감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추가적인 신기술 적용 등 혁신적인 저감대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면서 "국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공익가치를 창출하는 발전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