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논산시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 급변하는 기상이변에 적극 대응 코자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하천 재해예방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해 연무읍 양지천, 벌곡면 덕실천, 상월면 한천에 소하천 정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지방하천 준설사업 5억, 지방하천 및 소하천 유지보수사업 16억 원 등 21억원을 투입, 하천 내 내재되어 있는 재해발생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선제적인 재해예방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집중호우로 일부 피해를 입는 등 기상이변 영향으로 호우피해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6월 말까지 관내 하천 준설사업 및 유지보수사업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하천 주변 농경지 500ha이상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고 인근 500여 가구 재산 보호 및 인명피해를 예방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 조성은 물론 이번 사업을 통해 재정 조기집행을 통한 지역경기 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천재해예방사업을 통해 재해예방은 물론 가뭄해갈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살기 좋은 논산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