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이 24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놓고 대여 공세에 집중하자, 여당은 6월 개헌에 반대해온 자유한국당을 향해 개헌 무산세력이라고 맞불을 놨다.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과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드루킹 불법 여론조작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긴급 간담회를 개최하고 더불어민주당을 압박했다.

정 의원은 간담회에서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의 대선불법 선거운동이 확인되면 (문재인 대통령은)어떻게 할 것인가"라며 "청와대와 검찰, 경찰의 사건 은폐가 드러나면 어떤 식으로 책임을 질지 답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또 "최측근인 김 의원과 드루킹이 한몸이 돼 대선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는 것을 언제 보고 받았는지 밝혀야 한다"며 문 대통령을 직접 겨냥했다.

간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한 이 의원도 "포털이 이런 것을 알 수 있었는데도 방치했다면 포털의 미필적 묵인도 수사받아야 한다"며 "광범위한 사건을 정권의 영향을 받는 검경에 맡길 수 없다. 특검을 통해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해 이번 사건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 의뢰 했으나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에 대해 "부실 수사이며 사건을 덮은 것"이라며 "특검 대상에 당시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검경 관계자들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 등이 함께 자리를 해 드루킹 사태에 대한 공조는 물론 총공세 의지를 내비쳤다.

반면 민주당은 국민투표법 개정 시한을 넘기면서 6월 지방선거와 개헌안 동시 투표가 불발된 것과 관련해 한국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4월 임시국회의 공전 책임이 한국당의 국회 일정 보이콧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며 6월 개헌 무산세력으로 한국당을 지목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목잡기와 지방선거용 정쟁에만 눈이 먼 한국당은 국민들의 참정권이 달린 국민투표법, 시대적 과제인 개헌을 걷어찼다"며 "국민개헌의 골든타임인 4월 국회 시작부터 방송법을 핑계로 국회를 걷어차더니 결국 파행의 목적은 개헌 밥상 걷아차기였다"고 비난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도 "6월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법 처리 무산과 추경 논의 지연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자유한국당과 야당이 져야 할 것"이라며 "야당은 드루킹 특검 주장에 앞서 지방선거와 개헌 동시투표 공약 파기에 대한 대국민 사과부터 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