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묘목공원내 들어선 야구전용구장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묘목공원내 들어선 야구전용구장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야구 불모지였던 옥천지역에 야구동호인의 갈증을 해소해 줄 야구전용구장이 들어섰다.

23일 군에 따르면 옥천묘목공원내 9568㎡ 규모에 군비 5억원이 투입된 야구장은 마사토와 인조잔디로 포장된 1면(성인 3종) 규모에 외야 90m, 센터 100m의 구장으로, 파울폴과 덕아웃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특히 이곳에서 주말을 이용해 야구클럽별 친선게임을 이어나간 뒤 내년부터는 인근 보은, 금산, 영동, 대전 등지에서 참여하는 정규리그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옥천지역에는 9개 클럽에 500여 명의 야구동호인이 활동중이다. 그동안 야구를 즐길 마땅한 장소가 없어 농공단지공터나 금강둔치 등을 이용한 이들에게 야구장건립은 오랜 숙원이었다.

또한 지역에 족구장, 풋살장, 수영장, 테니스장 등의 다양한 생활체육 기반시설 등은 갖추고 있으나 야구만큼은 불모지에 가까웠던 만큼 명품생활체육도시인 옥천군의 위상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원묘목시장과 옥천묘목공원과도 연계해 외지에서 찾은 야구동호인에게 지역특산물과 관광지 등을 홍보하며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에 큰 몫을 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22일은 지역내 9개 클럽 2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옥천군연합회장기대회가 개막돼 야구활성화를 향한 첫 발을 내디뎠다. 이번대회는 22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과 29일 3일간 진행된다.

이날 대회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찾은 김영만 군수와 유재목 군의회의장이 각각 시구와 시타를 선보이며 그간 선수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경기선전을 기원했다.

야구소프트볼협회 이재황 회장은 "오랜 숙원인 야구장이 묘목공원내 문을 연 만큼 매해 지역리그를 개최하고 각종 야구대회유치할 것"이라며 "경기가 열리는 동안 면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일반음식점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주민과 상생협력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