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19일 더불어민주당 전 당원의 댓글조작 의혹인 드루킹 사태를 둘러싸고 첨예한 대립을 이어갔다. 특히 드루킹 사태 연루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경남지사 출마 선언을 강행면서 전면돌파 의지를 내비치자, 야당은 김 의원을 향해 강하게 비판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 의원은 이날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원하겠다"면서 "이제 위기의 경남을 살리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당초 이날 오전 10시 30분 경남도청 앞 광장에서 출마 선언을 하려고 했지만 이를 연기하면서 불출마 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됐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불출마 등 모든 상황을 고려해 고민했다"면서 "경남현실을 외면한 정치공세로 날을 지새우는 야당을 보면서 이 구렁텅이에서 경남의 변화와 미래를 이야기해서 무슨 소용이 있는지 싶었다"고 말했다. 또 야당의 특검 요구에 대해서 "당이 결정하는 대로 따르겠다"며 수용 가능성도 내비쳤다.

김 의원이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된 의혹에 대해 전면돌파 의지를 보이자 야당의 공세는 더욱 거셌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댓글 조작 사태가 청와대 코앞까지 이르고 있는데 불출마를 할 수도 없는 가련한 시간을 보냈을 친문 핵심 김 의원의 결정은 잘못돼도 한참 잘못됐다"면서 "김 의원과 민주당은 출마가 아니라 수사에 임하는 것으로 국민에 대한 일말의 책임을 다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권성주 대변인 역시 "끝없는 거짓 변명으로 댓글조작이라는 명백한 범죄를 정쟁으로 몰아간 김 의원이 정쟁을 중단시키기 위해 출마하겠다고 한다"면서 "김 의원에게 최소한의 양심과 도덕성이 있다면 기자회견은 지방선거 출마가 아닌 검찰 출두였어야 했다"고 꼬집었다.

민주평화당 최경환 대변인은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정쟁으로 몰아가고 심지어 경남지사 출마에 이용하는 행태를 보여준 것은 평소 김 의원 답지 않은 태도"라며 "의혹에 대한 성실한 해명과 사과를 기대했던 국민들에게도 큰 실망감을 안겨줬다"고 비판했다. 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