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모녀사망사건은 A(41)씨가 딸을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밝혀졌다.

A씨의 저당 잡힌 SUV 차량을 처분하고 해외로 도피했던 여동생 B(36)씨는 언니가 숨진 것을 알고도 그의 통장과 도장, 신용카드를 훔쳐 사기 행각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괴산경찰서는 전날 인천공항에서 체포한 여동생 B씨로부터 이런 진술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해 11월 27-28일쯤 언니로부터 전화를 받고 아파트를 찾아가 보니 조카가 침대에 누워 있었고, 언니는 넋이 나간 상태였다"며 "언니로부터 `2시간 후에 자수할 테니 너는 가만히 있으라`는 말을 듣고 나왔다가 다음 달 4일 언니 집을 다시 찾아가보니 언니가 숨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B씨는 이날 언니의 신용카드, 휴대전화, 도장을 훔쳐 3일 뒤 마카오로 출국했다.

그는 언니와 조카가 숨진 것에 대해 신고하지 않은 것이 두려워 출국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B씨는 지난 1월 저당 잡힌 언니 차를 판 뒤 인도네시아로 출국한 뒤 모로코 등에 머물다 지난 18일 오후 8시 45분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은 검찰과 협의해 B씨를 사문서위조, 사기 혐의로 처벌할 계획이다.

A씨 모녀는 지난 6일 오후 자신의 아파트 안방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김대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