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건설업계가 지방선거를 코앞에 두고 후보별 공약 살피기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건설단체들은 난항을 겪는 지역현안사업 재추진과 함께 인구 회복, 침체된 건설경기 활성화를 시장후보들에게 주문했다.

18일 지역건설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전시장 후보가 모두 결정됨에 따라 후보마다 내세운 공약을 살피며, 저마다 지역 건설부문을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지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시장후보는 4차산업혁명특별시 조성, 박성효 자유한국당 시장후보는 둔산권 용적률 상승을 통한 고층·고밀화, 남충희 바른미래당 시장후보는 경제와 도시재생전문가라는 표어를 내세우며 표심잡기에 나섰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 관계자는 "수년째 침체기를 겪는 건설업을 되살리기 위한 공약이 필요하지 않겠는가"라며 "지방선거를 통해 멈춰있는 현안사업이 속도를 내서 정상화되는 계기가 만들어져야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대전충남도회 관계자는 "차기 시장이 신규 주택공급 확대로 지역민에게 양질의 정주여건을 제공해 대전시가 인구유출로 무너진 150만명 벽을 다시 회복하길 바란다"며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인구를 붙잡는 공약이 절실하며, 개발사업 확대로 지역경제가 선순환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한건설협회 대전시회는 지역 현안사업 조속 추진과 지역업체 보호 공약이 나오길 희망했다.

정성욱 대한건설협회 대전시회장은 "도시철도 2호선, 유성복합터미널,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갑천 친수구역 등 대규모 개발사업 현안이 정치적 이슈나 대내외적 악재로 체계적으로 추진되지 못했다"며 "건설부문은 고용창출과 경제 유발효과가 큰 분야기 때문에 경기활성화를 위해선 조금 더 적극적인 검토와 실행이 필요한 때며, 차기 대전시장은 지역 균형발전과 도시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현안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지역 건설업계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대전지역 내 사업에 대한 지역업체 보호, 일감 창출을 위한 제도적 배려에도 귀를 기울여주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정재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재훈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