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동이초등학교는 과학의 달을 맞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미래과학체험 기회확대 및 과학적 소질계발을 위해 지난 16일 과학체험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동이초등학교는 교장선생님 아동조회 훈화 말씀을 통해 과학의 달을 적극 홍보하는 등 과학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운영하는 나만의 시온컵 만들기, 자외선 팔찌만들기, 자외선 탱탱볼만들기, 홀로스펙스 필름책갈피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마당을 열어 아이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 외에도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특색사업의 안내를 위한 디지털 교과서,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체험, SW 피지컬 컴퓨팅 햄스터 체험, 드론 체험 등 평소 배워왔던 다양한 분야를 동생 및 친구들에게 안내해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과학의 달 행사는 동이초 아이들에게 과학의 여러 영역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주었다.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시켜 미래과학기술 인력육성에 발판을 마련해 주는 등 각각의 체험들은 학생의 과학적 흥미를 유발하는지, 물질, 생명, 운동과 에너지 등의 다양한 과학 분야를 아우르고 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 구성했다.

조경애 교장선생님은 "과학체험의 날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가 향상되어 앞으로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과학의 꿈나무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