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은 16일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의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민주당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야당 의원들은 이와 관련해 검찰과 경찰청을 항의방문하는 등 여론전을 벌이며 여당을 압박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정치공작 진상조사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댓글로 일어선 정권은 댓글로 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건"이라며 "김경수 의원 사건에서 오고간 문자만 제대로 수사해도 진상이 바로 드러난다. 문자 내용을 국민에게 공개하고 국민 판단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권 실세들의 민낯이 드러나기 시작했다"며 "조작된 정권은 오래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 역시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인터넷에서 댓글 몇 천 개 달고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은 최순실도 울고 갈 국기문란"이라며 "한국당은 지체 없이 특검으로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원 댓글 조작 진상조사단장인 김영우 의원 등은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을 방문해 항의하기도 했다.

바른미래당 역시 가칭 `댓글 조작 대응 태스크포스`에 속한 오신환 원내수석부대표와 의원들이 서울경찰청을 방문해 이주민 청장을 면담하고 공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평화당 이용주 원내수석부대표 등도 이날 오전 대검찰청을 항의방문하는 등 야 3당 모두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공정한 수사를 요구했다. 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